메인메뉴 바로가기 좌측 서브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심사청구 신청 도움말

※ 심사청구 파일첨부, 심사청구 삭제, 심사청구 취하는 필요시 진행과정입니다.
STEP 01심사청구 사항입력
STEP 02심사청구 파일첨부
STEP 03심사청구 삭제
STEP 04심사청구 제출
STEP 05심사청구 취하
심사청구 진행시 파일첨부가 필요하지 않은 경우.

01(심사청구 목록화면) 청구서 작성 버튼 : 심사청구 상세내역 입력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02(심사청구 상세내역 화면) 저장 버튼 : 청구하기전, 입력하신 내용을 보관하실때 사용합니다. 심사청구 목록화면으로 이동합니다.

03(심사청구 상세내역화면) 청구서 전송 버튼 : 심사청구 제출을 하고, 심사청구 목록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심사청구 진행시 파일첨부가 필요한 경우.

01(심사청구 목록화면) 청구서 작성 버튼 : 심사청구 상세내역 입력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02(심사청구 상세내역 화면) 저장 버튼 : 청구하기전, 입력하신 내용을 임시저장하고 나중에 파일첨부를 하실려면 클릭합니다.

03(심사청구 상세내역 화면) 파일 첨부 버튼 : 입력하신 내용이 저장되고, 파일첨부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04(심사청구 파일첨부 화면) 저장 버튼 : 선택하신 파일들을 임시 저장하고, 심사청구 목록화면으로 이동합니다.

05(심사청구 목록화면) 청구일자 항목 : 저장하신 심사청구의 청구일자를 클릭하면, 심사청구 상세내역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06(심사청구 상세내역화면) 청구서 전송 버튼 : 심사청구 제출을 하고, 심사청구 목록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심사청구 진행시 청구전 삭제할 경우.(청구하시기 전에만 가능합니다.)

01(심사청구 목록화면) 청구일자 항목 : 삭제하실 심사청구의 청구일자를 클릭하면, 심사청구 상세내역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02(심사청구 상세내역 화면) 삭제 버튼 : 저장하신 모든 내용이 삭제되고, 심사청구 목록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심사청구 진행시 청구후 취하할 경우.(청구하신 이후에만 가능합니다.)

01(심사청구 목록화면) 청구일자 항목 : 취하하실 심사청구의 청구일자를 클릭하면, 심사청구 상세내역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02(심사청구 상세내역 화면) 취하 버튼 : 청구하신 내용에 대해 취하 요청을 하고, 심사청구 목록화면으로 이동합니다.

1.1 심사청구 목록화면

왼쪽메뉴의 심사청구 접수와 화면 중앙의 청구서 작성 버튼을 클릭하시면 작성화면으로 이동합니다.

2.1. 심사청구 상세내역 화면

심사청구 접수화면에서 * 으로 표시된 필수 입력사항을 모두 입력합니다.

2.1.1.심사청구 상세내역 화면 : 임시저장하실 경우,

화면의 내용을 기재하시고, 심사청구 접수화면 하단의 저장 버튼을 클릭하시면, 화면에 입력하신 내용이 모두 저장되고, 심사청구 목록화면으로 이동합니다.

2.1.2. 심사청구 상세내역 화면 : 심사청구를 즉시 하실 경우,

화면의 내용을 기재하시고, 심사청구 접수화면 하단의 청구서 전송 버튼을 클릭하시면, 화면에 입력하신 내용이 모두 저장되고, 심사청구 내용이 제출되어집니다.

2.1.3. 심사청구 상세내역 화면 : 파일첨부가 필요한 경우,

화면의 내용을 기재하시고, 심사청구 접수화면 하단의 파일첨부 버튼을 클릭하시면, 화면에 입력하신 내용이 모두 저장되고, 파일첨부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3.1. 심사청구 파일첨부 화면 :

파일첨부 화면에서 작업을 완료하시고, 저장버튼을 클릭하시면 심사청구 목록화면으로 이동합니다.

4.1. 심사청구 목록 화면 :

심사청구 목록화면의 리스트중 입력하셨던 항목의 청구일자를 선택하시면 상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해당 내용의 변경이 필요하시면 수정하시고, 변경이 필요없으시면 청구서 전송 버튼을 클릭하여 제출합니다.

5.1. 심사청구 상세내역 화면 :

해당 내용의 변경이 필요하시면 수정하시고, 변경이 필요없으시면 청구서 전송 버튼을 클릭하여 제출합니다.

상단으로 이동하기